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PR CENTER > 뉴스룸

NEWSROOM

인터뷰 기사 - 정보기술의 무한 확장, 3D 기반의 로드뷰 플랫폼 '미어캣'

관리자 2021-11-26 조회수 30,022






Q1. 안녕하세요. 대표님. 기업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무한정보기술은 공간정보 데이터를 처리·분석하고 서비스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입니다. 도로를 중심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로드뷰(거리뷰)는 많은 실생활 관련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에 대한 저비용/고품질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이 저희 무한정보기술의 미션입니다.



 Q2. 창업하게된 동기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는 무엇인가요?

최근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 공간정보산업이 자리를 잡았지만, 공간정보기술은 여전히 데이터를 보여주고 서비스하는 데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실제로 필요한 데이터는 인문학적 접근법이나 통계학적 접근법 등 다양한 접근법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담아 서비스할 수 있는 전문 기업이 되기 위해 창업했습니다. 



Q3.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하여 소개해 주세요.

무한정보기술의 3D 기반의 로드뷰 서비스 플랫폼 ‘미어캣’은 누구나 쉽게 자가 차량에 로드뷰 장비를 장착하고, 취득한 도로 데이터를 플랫폼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취득된 데이터는 미어캣 플랫폼을 통해 가공되어 포털 지도나 자율주행, 공공 시설물 분야에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미어캣 플랫폼에서는 데이터를 취득하는 생산자에게는 금전적인 수익을, 데이터를 활용하는 소비자에게는 월 단위의 최신 정보를 합리적인 금액으로 제공하여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베네핏을 나누는 것’이 목표입니다.



Q4. 향후 기업 또는 서비스의 성장 목표가 무엇인가요?

로드뷰(거리뷰)를 오픈 플랫폼 서비스로 구축함으로써 정보를 생산하는 자가운전자와 택시기사 등의 생산자, 신뢰할 수 있는 최신 로드뷰(거리뷰)를 이용하는 소비자, 이를 플랫폼으로 서비스하는 플랫폼 사업자 등 세 주체 모두 이익을 창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를 통해 자족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공간정보 시장의 파이를 키우고 변화시키고자 합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핵심 기술은 다양한 영역에 진출하기 위한 토대이며, 무한정보기술 솔루션을 스마트컨스트럭션과 같이 민간이 필요로 하는 분야에 접목하면서 B2B(기업 대 기업) 영역으로 넓히고자 합니다. 저가의 장비로 도로 주변과 도로포장의 상태를 한 번에 취득할 수 있는 장비를 개발 중이며 국내에서 안정성 확보 후 해외시장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Q5. 팀 구성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

무한정보기술의 미어캣 플랫폼을 준비하기 위해 플랫폼사업팀을 포함해 기획, AI, 드론, 3D GIS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팀을 구성했습니다. 



--



배경록 대표는 “무한정보기술의 플랫폼 ‘미어캣’을 통해 저가의 보급형 촬영 장비로도 포털 지도, 자율주행 분야, 공공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3D 기반 데이터를 활용하기를 기대한다”라며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시장 3D 로드뷰 서비스 등 국내 로드뷰 시장은 물론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뷰 원문]

넥스트유니콘 뉴스룸 https://www.nextunicorn.kr/content/928dca53bd812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