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PR CENTER > 뉴스룸

NEWSROOM

[신SW상품대상 추천작]무한정보기술 ‘AiMAPS EWMS ver1.1’

마스터 2023-05-31 조회수 28,356


무한정보기술은 빅데이터·인공지능(AI) 기반 실시간 재난 예·경보 솔루션 ‘AiMAPS EWMS ver1.1’을 출품했다.


이 제품은 평상시 계측·관측 정보 수집 및 분석, 관리와 재난 모니터링 및 전파 종합관리 시스템이다. 사물인터넷(IoT) 기반 재난·안전 분야에 사용된다.


△공기업 조기경보 체계 △도·광역·기초 지자체 침수예측 서비스 △대기업 건설사 공사장 IoT 센서 모니터링 △IoT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 등 구축에 활용된다.


현장 상황을 실시간 상황판에 표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IoT 센서별 임계치를 설정하고 실시간 상황을 전파한다. 센서 정보 자동 수집을 위한 연계 모듈을 제공한다. 침수 예측 시뮬레이션 기능을 탑재했다.


사용 효과는 크다. 폐쇄회로(CC)TV와 IoT 정보를 지역별로 그룹핑해 통합 관제하는 만큼 재난에 신속 대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지자체별 인명 피해를 최소화한다. 솔루션 판매 방식으로 도입 비용 절감을 극대화한다. 1개소당 2억원 절감 등 전국 지자체 200여개소를 적용할 경우 400억원 비용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중략)


배경록 무한정보기술 대표는 “지구 온난화와 국지성 집중 호우 증가로 재난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통제할 수 있는 시스템 요구가 커졌다”며 “이를 해소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지자체별로 요구하는 기능을 일괄 패치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원문]


[연관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