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PR CENTER > 뉴스룸

NEWSROOM

AI 학습 데이터 100만장 축적 성공, 식량 확보 등 스마트 농업기술 실현 앞당긴다

관리자 2021-06-26 조회수 229,390



스마트팜 조사분석 플랫폼 사진=지능형 공간정보서비스 컨소시엄



AI공간정보, 식량 확보 등 스마트 농업기술 실현 앞당긴다

- 정밀농업 분야 AI학습데이터 100만장 축적 성공



정밀농업 분야 AI(인공지능)학습데이터 100만장 축적에 성공하면서, 앞으로 농작물 문제 파악부터 처방, 식량 확보를 위한 난제 극복의 성공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능형 공간정보서비스 컨소시엄(공간정보, 무한정보기술, 뉴레이어, 국립경상대학교)는 AI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2차)을 통해 노지 농작물 10종에 대한 100만장 규모의 AI학습데이터 구축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구축사업은. 급변하는 기후변화 영향을 분석하고 농작물 위기대응책을 마련해 안전한 식량 수급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돼 왔다.


무한정보기술과 공간정보 등은 지난해 2월, 지능형 공간정보 서비스 전문기업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국토·환경·시설·재난 분야에 지능형 서비스 모델인 SMART LEMS(스마트렌즈) 상용화를 성공시킨 바 있다. 연내 드론의 초분광 이미지를 취득해 농작물 생육 데이터를 수집, 가공하는 AI추론 모델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배경록 무한정보기술 대표는 “농업 분야는 작물의 생육환경을 이루는 토양, 기온, 습도, 토양 등 미시적 변수가 무수히 많고 데이터 취득도 어렵던 분야”였다며 “드론을 통한 초분광기술과 회피기술로 생육환경에 대한 인공지능 분석이 가능해져 혁신적 변화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중략)


-----------------



무한정보기술이 AI학습용데이터 구축사업(2차)을 통해 노지 농작물 10종에 대한 100만장 규모의 AI학습데이터 구축을 완료했습니다.

인공지능학습은 데이터의 양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구축완료한 100만장의 학습데이터를 통해 K-Farm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기사 원문]
무한정보기술 블로그 https://blog.naver.com/muhan_it/222614338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