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BUSINESS > 언론보도

NEWSROOM

LX 공간정보연구원, 4차산업혁명 산학협력R&D 현장시연회 개최

관리자 2020-10-29 조회수 51,267



LX공간정보연구원(원장직무대행 이화영)이 지난 28일 4차산업혁명 관련 기술개발을 위해 추진 중인 산학협력R&D과제의 중간성과 공유 회의와 현장 시연회를 개최했다.

공간정보연구원은 2017년부터 3년간 공간정보 유망기술 개발 및 지역상생을 위해 80억 규모의 ‘산학협력 R&D 과제’ 사업을 추진해왔다.

그 중 올해는 지정과제로 진행 중인 “신기술 적용을 통한 지적측량 업무방식 개선 연구”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현장시연회를 개최했다.


(중략)


지적사업실장(윤한필)은 “지금까지 임야측량의 경우 수목 등 장애물로 인해 측량성과 제공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나, 해당 연구를 통해 수목 등의 장애물이 있어도 드론에 탑재된 위성 정밀측위 모듈과 수신기의 전파 송수신을 활용해 빠른 성과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하였다.

이번 연구는 신한대학교 산학협력단, ㈜공간정보, ㈜무한정보기술이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 12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


[기사 원문]

THE FACT :  http://news.tf.co.kr/read/national/1821371.htm
국토일보 :  http://www.ikld.kr/news/articleView.html?idxno=225534 


---


(주)무한정보기술의 지적측량지원솔루션을 고객분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적극적인 호응을 통해 공간정보를 혁신한다는 무한정보기술의 비전에 한걸음 내딛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더욱 발전하는 (주)무한정보기술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